본문 바로가기
이슈뉴스

거제시, 2022년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by 환경이슈 2022. 12. 21.
728x90

청소년 활동 인프라 확충과 수요자 중심 정책 인정 받아

 


[환경이슈신문=허재현기자] 거제시(시장 박종우)가 여성가족부 주관 2022년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정부 포상 전수식에는 거제시를 비롯해 17개 시ㆍ군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청소년정책 우수사례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수지자체는 여성가족부가 전국 17개 시ㆍ도 및 228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서류심사 ▲질의응답 ▲현지실사를 거쳐 선정한다. 

 

이번 평가에서 거제시는‘희망을 꿈꾸는 청소년, 함께 키우는 거제’를 비전으로 ▲ 청소년정책 기반 조성 및 참여 증진 ▲ 청소년활동 활성화 및 역량 강화 ▲ 청소년 복지 및 보호지원 체계 강화 등 중점과제 3개 분야, 24개 세부사업을 다양하고 내실 있게 추진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세부 정책으로 ▲아주청소년문화의집 건립 ▲ 청소년수련시설 이용료 무료화 ▲청소년안전망 포럼 ▲학교밖청소년 실태조사와 맞춤형 지원 ▲청소년안전망활성화 ▲찾아가는 청소년 상담 ▲가족소통 프로그램 ▲청소년유해환경 개선 등 청소년 활동 인프라 확충과 수요자 중심의 정책을 추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청소년사업 예산이 전년 대비 무려 78%가 증가한 것도 평가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민선8기 시장공약사업으로 청소년복합문화체험시설 건립을 추진 중에 있다. 청소년은 우리나라의 미래다. 청소년이 즐겁고 행복한 거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노력하겠다. 청소년이 희망을 꿈꿀 수 있도록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더 좋은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